캠페인 사이트 URL : http://campaign.naver.com/linelucky_02/

네이버에서 가장 HOT 하다는 라인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 이외에 커머스, 게임 등의 서비스를 붙이고 있는 것이 그것입니다. 카카오톡이 게임과 선물하기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 모습과 유사하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은 네이버라는 포탈을 업고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이벤트들이 가능 할 것입니다.

아래 캡쳐 이미지는 라인의 커머스 부분 중 럭키찬스라는 프로모션입니다. 랑콤을 입점시켜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입점시켜 라인 커머스의 인지도를 쌓고자 하는 모양입니다.

 

풍성해 보이는 경품 이외에도 라인만의 차별화 포인트인 캐릭터 코니, 브라운, 문 등의 이모티콘을 랑콤과 제휴로 제작했습니다.

 

샘소나이트의 경우 모델 김수현을 활용해 이모티콘을 만들었습니다. 김수현의 인기를 생각하면 적절한 코-마케팅으로 보입니다.

현재 해외 브랜드 위주로 입점되어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데 아시아 지역에서 라인의 인기를 생각하면 국내 브랜드들에게는 더욱 매력 있는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신고
Posted by 최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