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음악 서비스 중에 구글 뮤직은 단연 탑입니다. 일단 저장 용량이 무한대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튠으로 열심히 모아온 앨범 커버와 앨범명 등의 메타데이터가 좀 깨져도 용서해줄 수 있습니다. 허나 단 하나 용서가 안되는 점이 있다면 모바일에서 플레이하기가 마땅치 않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웹사이트가 있긴한데 여느 구글 모바일 웹(혹은 앱)처럼 느리고 불편하기 짝이없습니다. 무엇보다 음악 스트리밍이 불편합니다. 써드파티 어플이 언제 나오나 노심초사 기다렸는데 좋은 어플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Melodies :  http://itunes.apple.com/kr/app/melodies-google-music-client/id492178411?mt=8

좀 촌스러운 이름의 어플이라 받기 꺼려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2012년 4월 16일 현재 리뷰도 0건 이군요. 괜찮습니다. 성능이 모든 걸 커버라고도 남습니다.


먼저 백그라운드에서 완벽히 돌아갑니다. 잠금화면에서의 컨트롤도 완벽합니다.


무엇보다 슬립버튼으로 닫아도 음악이 잘 들립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테스트한거라 고질적인 구글 뮤직의 버퍼링은 좀 덜 경험했지만 지금까지 나온 구글 뮤직 어플 중에는 군계일학입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신고
Posted by 최규청